원전에 대해서 주저리 주저리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원전에 대해서 주저리 주저리
lavic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7-07-13 13:26:27 조회: 350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1 ]

본문

저는 일단 원전 반대론자입니다.

 

찬성론자들은 원전이 없어지면 전기요금이 3.3배가 오를것이고,1400만명이 일자리를 잃을거라고 합니다.

(1400만명이나 원전관련 일을 하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전기요금이 3.3배가 오른다. 물론 원전이 없어지면 전기요금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요금에는 만약에 있을 수 있는 사고발생에 대한 처리비용이 빠져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는 간단히 말하면 지진 때문에 일어났죠.

그래서 몇명은 이렇게 말합니다. 한국은 일본처럼 지진이 잘 일어나지 않는데 왜 일본의 예를 드는가?

라고 말이죠. 엄밀히 말하면 지진이 예상치 못한 높이의 쓰나미를 만들었고 그 쓰나미는 예상치 못하게 디젤발전기를 침수시켰고, 이때문에 냉각펌프가 동작을 하지 못해서 원전이 녹아버린 상태가 나타난것입니다.

트리거는 지진이었지만, 지진이 발전기를 고장시켰고, 그 고장이 한 지역을 복구 불능의 폐허로 만든겁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방사능에 오염되었고, 태평양의 어자원들 역시 오염되었으며, 후쿠시마 근처의 땅은 사람이 살지 못하는 땅이 되었습니다. 이 비용들을 모두 수치화한다면 도데체 얼마나 되겠습니까?

 

한국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 지는 모르지만, 100% 발생하지 않는다 확신할 수 있는 일이 아닌것이죠. 한가지 예를 들어볼면 역시 북한의 존재죠. 한국은 전쟁중이고, 전쟁이 발발한다면 그 핵발전소에 타격이 갈 확률은 아주 높습니다. 이건 딴 이야기이지만 북한과 못싸워서 안달인 자칭 애국보수세력들은 미군이 철수하면 당장이라도 북한에 의해서 적화통일될것처럼 이야기하면서도, 전쟁났을 때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원전에 대해서는 찬성합니다.

이 아이러니야 말로 그 세력들이 안보장사를 통해서 자신들의 이익만을 챙기려는 자들이다라는 사실을 알수있습니다.

말이 옆으로 샜지만 위에서 언급한 어떠한 이유라도 해서 사건이 발생을 한다면 그 뒷감당은 누가 할것이냐 이것입니다.

 

다시 처리비용문제로 돌아가서, 핵발전이 발전하는 그 자체만으로는 다른 발전소에 비해서 비용이 저렴할 순 있지만 사건이 발생했을 때 그 처리비용에 대한 것은 빠져있다. 라는 말을 하고싶은 것입니다.

3.3배가 올라간다? 3.3배가 아니라 5배 10배가 되더라도, 핵의 위험성을 생각한다면 빨리 해체하는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1400만명이 일자리를 잃는다? 그 주장이 어떤 결과로 나온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원전을 통해서 잃어버리는 것보다, 지금 필요한 만큼의 수요량을 맞추기 위해서 생산하고 제작해야 할 태양광패널의 개수가 훨씬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

 한국만 지금 친환경발전인 태양력발전의 개발이 늦었지만, 세계 각국 심지어는 중국조차도 태양령 에너지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것만으로 봐도 서울대 교수가 주장한 1400만명의 실업자가 아니라 2000만명의 근로자를 만들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으로는 빨리 탈원전을 해서 좀 안전하게 살고싶네요. 혹시라도 이 글을 읽고있는 사람 중 원전을 지지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글을 보고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

    1 0

어리석은 사람들의 특징이 뭐냐면 미래를 보지 못한다는 점이죠.
현재의 작은 이익을 위해서 미래의 큰 손해를 알면서도 묵인합니다.
과거에서 찾자면, 현재의 작은 이익에 몰두한 결과 과거 미국에는 대공황이 발생했고, 그 때문에 시장에 대한 정부의 개입이 필요한것을 깨닫게 된겁니다. 이를 통해서 자본주의의 시대가 끝나고, 수정자본주의의 시대가 도래하게 된거죠.

한국의 경우에는 이미 반면교사로 삼을 사례들이 많이 있습니다. 선진국에서 어떻게 친환경에너지를 도입하고 있는지, 원전을 하면 어떤 사건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지를 다른 나라를 통해서 배워야합니다.

하지만 이 원전을 비지니스로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기때문에 논란이 되고, 문제가 되는것처럼 보이는겁니다.
당장이라도 말도 안되는 옛날 이야기를 하는사람들이 많이 보이는데 그게 다 원전만능주의에 의해 학습된 결과기 때문인거죠.

    0 0

반대 내용을 반박하는 내용에 찬성합니다만, 태양열내용에는 좀 이견이 있네요.
 원전이라는 이야기를 빼고 태양열에 대해서만 생각해보셨을때 정말로 가능한지를 먼저 따져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 태양열 전기판 생산비용은 어디서 내나요? 판한개에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기술력이 발전하면 좀 더 싸지겠지만요.
2. 대량의 전기를 생산하기 위한 설치할 공간은 존재하나요?
3. 공간을 마렸했다치고, 태양열 전지판에 아무런 피해가 없이
    365일에 2/3일 정도는 햇빛이 쨍쨍하게 비쳐줄 곳이 우리나라에 존재하는지요?
원전이 필요하다의 문제보다는 대체에너지는 확실히 어떻게 할지 결정을 하고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결국 석유, 석탄 때서 전기 생산하는 수 밖에 없어요.

    3 0

가격? 이미 대량생산이 되어서 가격이 상당히 내려왔습니다. 이제는 은퇴자들을 위한 투자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게 태양열발전산업입니다.
땅이 작을거 같나요? 도시에 다수가 살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인구밀도가 아주 낮기때문에 충분히 할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태양광발전소가 생기려고 하고있지만 법의 규제때문에 생성되지 못하는게 태반입니다.
왜 365일에 2/3일 정도는 햇빛이 쨍쨍하게 비쳐줘야지만 태양력발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인터넷에서 예비전력 관련해서 글좀 읽고 오면 이해가 될겁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절대로 모든 발전소를 태양열발전으로 바꾸자는 말이 아닙니다. 성수기 때 전기가 필요하면 석유, 석탄때서 전기 발생시키고, 그게 아니라면 조금만 사용하자는것이죠.

    0 0

지진때문에 일어난게아닙니다 해일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지진으로  방사능사고가 생긴적이한번도없습니다.

우리나라는 해일이 일어날일도없고 일어나도 설계로안전하게 하면된다고하더군요

독일은 주위나라에서 전기를 사오니깐 버티는거고..
일본도 못버티고 다시 원전가동하는..
일본 중국에서 원전을 왕창짓고있어서 우리나라만 없앤다고안전한것도아닙니다..

원전을없애므로서 생기는 가장큰건 전쟁시 핵을맞을때 빠르게 핵을만들어서 핵 보복응징을할수있다는 점때문에 준 핵보유국인데 원전을 없애버리면  보복응징수단이사라지고
미국 핵우산만 바라볼뿐인데
아이큐 80만넘어도 알수있는데 핵보복을당할수있는 핵공격 해줄리가없죠

    0 0

사고는 냉각수 펌프가 동작을 안해서 일어난겁니다. 왜 냉각수 펌프가 동작을 안했을까요? 발전기가 동작을 안해서입니다. 발전기가 그럼 왜 동작을 안해서일까요? 쓰나미때문입니다. 왜 쓰나미가 만들어졌을까요? 지진때문이죠.
즉 지진때문에 발생한겁니다. 하지만 지나 이유는 냉각수펌프의 이상이죠. 이 냉각수펌프의 이상은 지진뿐만 아니라 각종 사건, 인재, 외부의 요인을 통해서도 일어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원전 팔아먹는 입장에서는 당연히 안전하다고 하겠죠? 일본에서도 안전하다고 했으니깐 잘 돌아갔던거겠죠? 결과가 어떻습니까? 진짜 안전했습니까? 체르노빌의 경우는 사람의 실수로 인해서 발생한겁니다.
원전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좀 생각을 해보세요.

독일이 주위나라에서 전기를 사오는건 아주 이상적인 모습인겁니다.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죠. 이건 모르는사람한테 백날 설명해봤자 못알아먹을게뻔하니 이야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뭐 답변할 가치가 없네요.

    1 0

반박불가니 답변할수가없는겠죠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잘사는것도아니고 전기를 사올수있는상황도아니고
산업구조가 전기를 덜쓰는것도아니고  일본 업체까지 부산에와서 공장돌리는마당에 답도없이 원전해채는  대책없는 행동일뿐
어차피 정권바뀌면 원전재개할가능성이 99%
지금 짓고있는 원전매몰비용은 국민부담입니다

    1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 0

중국은 원자력 발전소를 2030년에 110기, 2050년엔 400기 가동할 계획입니다. 우리나라 탈원전 시민단체들이 중국 가서도 맹활약하길 기대해 봅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2846392

    0 0

집회 자체가 없는 사회주의 국가입니다. 정치적으로도 못하는 걸 왜 맨날 단체들한테 기대는지 모르겠어요. 비아냥이겠지만 이번엔 너무 안맞는 것 같네요.

    1 0

선진국들이 원전줄이고 있고 몇몇 나라만 원전 늘리고 있죠.
늘리는 나라가 어딘지만 찾아보아도 답은 나와있죠.

    2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