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링크
본문
요즘
어릴적 아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죠....
그리고 첨단 제품들도....
스킨이나 디자인같은 외관들은 옛날풍으로 해서 레트로 형식으로 나오고..
영화, 음악같은 미디어 경우에도 8-90년도 스타일로 재해석되거나 재발매나 리마스터링 되는 형태로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과자나 아이스크림도 옛날 스타일로 포장지가 나오기도 하고...
뭐 트렌드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1-20 대 상대로 돈이 말랐다고 해석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대중매체나... 과자, 아이스크림을 누가 주로 먹겠습니까...
젊은층들이 꽤 많이 소비하고 먹지..ㅠㅠ
경제난으로
미혼층이 증가하고....
젊은층들이 소비하는 제품이나 매체들이..
1-20대 층에서는 더 이상 뽑아먹을 돈도 없고..
그나마 코딱지라도 좀더 있는 3-40대 이상을 뽑아먹어야 하니..
옛날 향수를 일으키는 제품이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독한 불경기 및 취업난이 지속된다면....
반대로 젊은층들이.... 문화나 트렌드의 중심에서 소외되는 결과가 나올지도 모른다고 예상해보네요..
댓글목록
|
지금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