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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 수서~부산 '5만2500원'…KTX보다 10% '저렴
sai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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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6-08-04 15:28:38 조회: 1,266  /  추천: 0  /  반대: 0  /  댓글: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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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고속열차인 SRT 운임을 KTX 기준운임 대비 평균 10% 낮출 예정이라네요.

싸게 줄 놈들이 아닌데 무슨 함정이 있는 걸까요.

안정되면 그 때 올리려나요?

물론 수서가 서울 남부에 있어서 운행거리가 더 짧긴 하겠네요.

 

△수서∼부산 5만1600∼5만2900원

△수서∼목포 4만5400∼4만6800원 

△천안아산∼부산 4만1000∼4만1800원 

△천안아산∼목포 3만5000∼3만5700원 

△동대구∼부산 1만5300∼1만5600원 

△익산∼목포 1만8900∼1만91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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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처음 언플할때 자회사를 통해 30%저렴하게 가능하다고 하지 않았었나 ㅋㅋㅋㅋㅋㅋㅋ

    3 0

맨날 하는 말 마다 구라들을 하니 이젠 뭔 말을 해도 못 믿겠네요 ㅎ

    0 0

별로 싼것도 아니지만 싼척 포장해서 민영호에 호의적인 여론 조성을 위한거죠

    2 0

뭔가 다 꿍꿍이가 있겠죠~?

    0 0

짧아봤자 광명 ~ 부산 거리 정도 되는데
현재 해당되는 구간의 운임은 약 57000원입니다.

자회사가 대놓고 코레일 죽이는 형국인데 이러한 행보는 SRT가 들어가지 않는 동해선과 전라선 KTX 승객들에게 어그로 끄는 행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에스알은 기장, 열차팀장, 전용역 역무원, 본사인력 빼고는 모두 코레일&코레일 자회사 인력 파견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선로사용료를 철도공단이 절반 넘게 징수해도 남아도는가 봅니다.

    1 0

코레일 죽이기에 따른 뭔가 자기네들 실익이 있나보죠?
요런 부분까진 제가 잘 모르겠네요.

    0 0

.

    2 0

아.. 그렇네요..

    0 0

srt는 ktx만 운영하기때문에 충분히 가능하죠
 코레일은 ktx로 번돈 무궁화 새마을 다 매꿔야하는 형식이라서요

    1 0

그렇네요. 딸린 식구들이 많네요

    0 0

(주)SR은 (2014년 12월 기준) 코레일 41%(328억), 사학연금 31.5%, 중소기업은행 15%, 한국산업은행 12.5% 지분구성을 가지게 되었다-출처 나무위키

공항철도도 철도공사에서 죽어라 흑자전환시켜놓으니 팔아먹고.. 이것도 눈치봐서 팔아먹겠다는거 맞지요?!

    1 0

하는 짓들보면 정말 매국노가 따로 없죠...

    0 0

코레일 적자에 대한 명분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절대적으로 수익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코레일은 공공재성이 강한 교통이라서 무궁화나 새마을등급의 적자노선 때문에 엄청난 적자를 보고 있죠.. KTX는 아주 오래전부터 흑자황금노선이었습니다. 여기서의 수익으로 적자노선를 어느정도 틀어막고 있죠
반대로 수서고속철도는 다이아몬드급 노선 하나만으로 운영해서 코레일이 상대조차 못해요.

둘다 똑같이 철도시설공단에서 임대로 사용중이거든요.
코레일도 철도부지는 전부 임대입니다. 철도시설공단에서요..수서도 같은맥락이고요.

수서고속철도 1년 운영하고나서 코레일 크게 때릴겁니다. 준공영으로도 이렇게 흑자가 나니 코레일도 민영화 시켜서 가격졍쟁으로 하락을 주도해야 한다고 말이죠. 그러고선 철도 민영화의 시발점 시작될겁니다.

공항철도로 KB가 꿀 빨긴 했습니다. 아직까진 그나마 국토부가 1/3을 가지고 있고 인수 당시 요금결정권은 국토부가 가지고 있어서 대주주는 KB인 민영철도 이지만 준공영 철도로 볼 수 있죠.

    2 0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철도관련 별 지식이 없었는데 읽고나니 어느 정도 그림이 그려지네요

    0 0

ㄷㄷㄷ 요금인상 꼼수같은건가요

    0 0

SR이 이러는데도 국토부는 코레일한테 요금인하 못하게 제동걸고 있습니다.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100&key=20160712.22005194629

이런게 가짜경쟁이지 진짜경쟁인가요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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