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분해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페트병 분해
파란구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4-23 09:26:55 조회: 1,669  /  추천: 5  /  반대: 0  /  댓글: 19 ]

본문

 

 

 

​페트병에 상표를 뜯고 뚜껑까지 떼어내려니 가위 갖고는 안되는군요.

그나마 생수병은 포장이 잘 뜯어지지만 음료수병은 접착제때문에 잘 뜯어지지도 않고,

병뚜껑 열고 남는 부분(정확한 명칭이 뭘까요?)은 도구의 힘이 필요하니.

 

일본에서는 페트병을 다르게 만든다는데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봤으면 좋겠네요. 


추천 5 반대 0

댓글목록

일본은 접착제  안쓰고 붙이면 1등급, 우리는 접착제로  붙에야  1등급이라고  이상한 기준이라고  뉴스에  나왔어요.
비상식적으로  돌아가던 또 한가지 건이죠.

    5 0

찾아보니 일본은 절취선이 있어서 비닐이 잘 떼지는군요.
페트병 몸통이랑 뚜껑이랑 같은 재질로 만들면 분해 안해도 된다는데 우리나라는 꼭 분해해서 버려야 한다고 -_-;;;

    1 0

절취선도 잘 안 뜯어지는건 함정 ㅎㅎ

포카리같은거는 절취선인데, 그거 뜯기가 더더욱 힘듬.. ㄷㄷ

    1 0

절취선 뜯기가 더 힘들다니. 산넘어 산이군요.

    0 0

이게 ... 좀 아이러니한게... 폐플라스틱 재활용 방법을 적극 활용했었는데, 중국을 중심으로 플라스틱 원료값이 워낙 싸져버려서 재활용 플라스틱이 공정에서 인건비 붙이고 뭐하고 플라스틱 원료값에 비해 전혀 가치가 없어져서 중국으로 전량 폐기만 하다보니 소비자한테 100% 전가 되는거 같아요.정부에서 환경금 걷는거 다른데쓰지 말고 자재값 줄이면서 재활용 방안에 투자를 했으면 좋겠네요. 석유 추출이라던가 폐플라스틱 재활용 방안만 찾으면 환경상 수상감인데 말이죠.

    2 0

중국이 폐기물을 수입 안하면서 이런 문제들이 생기다니. 참 아이러니합니다. 중국의 공장이 안돌아가야 미세먼지도 없어지고 깨끗해질텐데 말이죠.

    0 0

일본은 모든 비닐이 쉽게 떨어집니다.
그리고 뚜껑도 기본적으로 분리해서 버리구요

    1 0


일본이 여러모로 참 세심하죠. 일본에선 페트병 뚜껑 남은 부분은 어떻게 처리하는 걸까요?

    0 0

엥,???? 그럼 뚜껑은 대체 어디에 버려야하죠?? 항상 비닐만벗겨버렸는데....

    2 0

뚜껑은 보통 PP재질일거에여 그거대로 분리수거해야죠

    1 0

페트병은 몸통만 비닐에 따로 모으고 나머지 플라스틱은 예전대로 한다고 해요.

    0 0

일본은 페트병 색상이 거의 투명 한가지인데 우리나라는 여러가지 색이죠.
재활용원료로 만들때도 안 좋다고 하네요.
우리도 투명 색상 한가지로만 했으면 합니다.

    2 0

그러게 말입니다. 연말에 페트병 대란이 또 올 수 있다는데 그 전에 처리했으면 좋겠어요.

    0 0

호주 있을때 보니까 패트병 캔 에 재활용 보조금이 있더라구요 공병처럼요.

플라스틱 캔 등 모아서 가져가면 돈을 줬는데..

이게 앵간한 알바 정도 금액이 나왔지요..

그렇다고 맥주 음료가 한국보다 더비싼것도 아니였고..충분히 가능해보이는데 말이죠..

    1 0

알바 수준의 금액이라 대단하군요. 폐지 대신 페트병을 줍는 시대가 올 수도 ㄷㄷ

    0 0

환경 보호? 그게 뭔데? 지금 당장 돈 돼?
이러면서 무시하는 나라 중에 한국이 갑일 거 같네요

    1 0

알고보니 지금껏 중국에 수출해서 처리 했던건데 그러면서 중국보고 미세먼지 줄여라 했다는게 참.. 우리가 지금껏 잘한 게 없군요.

    1 0

병뚜껑 열고 남는 부분은 밴드(band)라고 합니다. 병뚜껑 재질은 대부분 HDPE(고밀도폴리에틸렌)이고, PP재질로 된 것도 있긴해요.

    1 0

새로운 용어를 알게 되는군요~ 밴드를 기구의 도움없이 제거하는 신기술이 얼른 나오면 좋겠어요.

    1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