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4월 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펌] 4월 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햇살마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4-03 08:01:02 조회: 1,060  /  추천: 22  /  반대: 0  /  댓글: 16 ]

본문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8
4월 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자유당이 홍준표 대표의 측근인 조진래 전 경남 부지사를 창원시장에 전략 공천하자 지역 당원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창원지역 책임당원 비상대책위는 안상수 현 창원시장을 향해 ‘홍준표 대표의 버르장머리를 고쳐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그 버르장머리가 참 고쳐지겠다~

2. 바른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방송법 개정에 나서지 않으면 국회 의사일정을 보이콧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방송에 중립성과 독립성이 없는 문재인 정부보다, 문재인 정부 없는 방송의 중립성과 독립성을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요즘 ‘우리는 문재인 보유국’이라는 말이 유행이라던데... 너무 나가셨다~

3. 민평당과 정의당의 공동교섭단체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평화와 정의’가 민주당과 함께 '범진보' 진영으로서의 존재감을 발휘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지만, 동시에 이질적인 두 당의 정책 공조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됩니다.
평화와 정의라는 두 단어가 잘 공유할 수 있도록 함 해바바... 좋잖아~

4. 이인제·김태호‧김문수 등의 출마를 두고 언론에서 '올드보이의 귀환'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홍문표 자유당 사무총장이 발끈하고 나섰습니다. 공천관리위원장인 홍 총장은 신문들이 ‘자유당 후보들을 흠집 내고 있다’며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어르신은 정치하지 말라는 얘기가 아니고, 이인제·김태호‧김문수는 하지 말라고~

5. 통일부는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 당시 남측 취재진의 공연장 입장이 제한된 것과 관련해 북측에 강력히 항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또, ‘북측도 언론취재에 최대한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분위기 좋을 때 다투지 말고 사이좋게 가자~ 아랫집 윗집 사이에... 응?

6.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에 또다시 퇴짜를 놨습니다. 검찰은 피의자의 방어권을 위해서라도 대면조사에 응해줄 것을 설득하고 있지만, 이 전 대통령은 공정한 수사를 기대하기 어렵다며 조사를 전면 보이콧하고 있습니다.
일생을 공정하지 않게 살아온 양반이 공정을 말하다... 여전히 뻥이라는 거지~

7. 오는 6일 첫 선고 재판을 앞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근황이 화제입니다. 수감 초기 ‘토지’나 ‘객주’ 등 대하소설을 읽었다고 전해진 가운데 최근에는 허영만의 ‘꼴’, 방학기의 ‘바람의 파이터’, 이두호의 ‘객주’ 등 만화책도 즐겨본다고 합니다.
토지나 객주를 본다기에 좀 의아해했더니... 결국 만화 삼매경에 빠지셨구만...

8. 강원랜드가 채용비리와 관련해 209명을 퇴출 결정하자 지역 정가가 술렁이고 있습니다. 앞서 자유당 염동열 의원과 도·시·군의원들은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폐광지역 차원의 호소와 행정·법적 대응 등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 했습니다.
뭔 대책회의? 그동안 각종 비리에 연루된 거 무마하기 위한 회의는 아니고?

9. 유학휴직을 부정하게 사용한 경찰관들이 인사 감사에서 적발됐습니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유학휴직을 신청한 경찰들 중 일부가 봉급의 50%를 지급 받으며 해외여행을 하고 국내를 수시로 들락날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중의 지팡이가 되려면 적어도 편법 탈법 불법이랑은 좀 거리를 두고 살아라~

10.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서울 주요 대학들이 오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정시전형 비율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교육 당국이 ‘정시 모집인원을 늘릴 수 있는지 검토해 달라’고 주문한 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오락가락한다고 학부모 원성이 많더만... 교육부가 지지율 다 까먹는다고~

11. 아베 총리가 오는 17일 미국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에 나섭니다. 그는 ‘일본인 납치 문제를 북미 정상회담에서 다루도록 직접 요청하겠다’며 ‘일미 또는 한미일 연계 하에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끝까지 겐세이 끼는구만... 그런 얘기는 겐세이 말고 직접 북일 대화를 해~

12. 한국임상심리학회에 의하면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느끼는 '고독 지수'가 100점 중 78점에 달한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러한 고독감으로 발생하는 문제로는 우울증, 자살, 고독사, 일 중독, 악성 댓글, 혐오범죄 등이 꼽혔습니다.
절대 나는 고독하면 안 된다고 봐... 일 중독 그딴 거 개나 주라 그래~

13. 우주정거장 톈궁 1호는 다행히 피해를 주지 않고 남태평양에 추락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지구 궤도를 떠돌고 있는 1억 7천만 개에 달하는 우주 쓰레기의 위협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어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쓰레기 수거용 우주선을 띄워 청소 한번 하심이 어떨는지... 나중에 후회 말고~

노회찬, ‘자유당 유효기간 지난 상품 국민건강에 해로워’. 암~
홍준표, 충남지사 출마 요청에 이인제 ‘밀알 되겠다’. 풉~
검찰, ‘횡령‧뇌물’ 홍문종 자유당 의원 구속영장 청구. 와~
북 김영철, 평양공연 남 취재진 취재 활동 제한에 사과. 오~
전여옥의 돌직구, 자유당 이인제는 계륵, 자유당 자폭. 크~
검찰, 삼성 '노조파괴 문건' 수천 건 확보 수사 착수. 에이~

똑똑한 사람은 문제를 풀고, 지혜로운 사람은 문제를 피한다.
- 아인슈타인 -

문제를 풀어야 할 입장이면 풀고, 쓸데없는 문제는 슬기롭게 피하면 아무 문제 없는 거겠죠?
오늘 하루 문제없이 승리하는 멋진 날 되세요.

오늘은 제주 4.3 항쟁 7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진정한 화해와 치유의 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4.3에 정의를 역사에 정명을”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오늘 하루도 선물되세요.


.

추천 22 반대 0

댓글목록

감사해요!

    0 0

아인슈타인이.자런 명언도 했군요.. 잘 봤습니다

    0 0

잘 봤습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감사합니다 ^^

    0 0

잘봤습니다

    0 0

잘 읽었습니다. 4.3 항쟁에 대해 조금이라도 되새겨보는 하루가 되면 좋겠네요.

    0 0

잘봤습니다.

    0 0

잘 보고 갑니다~

    0 0

감사합니다 ^.^

    0 0

감사합니ㄷㅏ.

    0 0

잘 봤습니다

    0 0

잘보고갑니다

    0 0

감사합니다~~

    0 0

잘 봤습니다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