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운동은 실패할꺼라는 교수님.jpg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Sign in with googleSign in with kakao
자동로그인

미투 운동은 실패할꺼라는 교수님.jpg
justvonin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작성일: 2018-03-08 14:02:46 조회: 1,319  /  추천: 6  /  반대: 0  /  댓글: 14 ]

본문


추천 6 반대 0

댓글목록

지금은 시작단계니까 더 좋은 방향으로 변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최소한 그런짓을 하는 인간들한테 경각심은 주고 있으니까요.

    5 0

성폭행 피해자가 가장 바라는 건 가해자에 대한 처벌아닐까요
죄의 댓가를 치르지 않고, 떵떵거리며 여전히 잘 살고 있는 가해자를 보는 피해자의 심정이 어떨지..
범죄자에 대한 처벌없이 피해자 삶이 원상복귀되기는 사실상 불가능할거 같아요

    12 0

가해자를 조지는거보단 한푼땡기려는 꽃뱀들이 들끓어서 양치기소년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요 무고죄처벌강화가 시급합니다

    3 0

성폭행은 무조건 처벌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무고죄도 강력한 처벌이 필요할걸로 보입니다.
세상이 변한거잖아요. 예전에는 공공연하게 성희롱 성추행이 일어났던 시대도 있었으니까요. 다 그렇다고 넘어가던 시대... 그게 옳다는게 아닙니다. 하나의 시대적 흐름으로 받아들여야할 부분도 있다는거죠. 덮고 넘어가자가 아니라 정말 성폭행등 가해자는 일벌백계 해야하지만 모두가 지금 가치관과 생각으로 예전걸 다 끄집어내서 문제 삼는거 그또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감정보다는 이성적으로 대처할 필요도 있어보입니다.

    6 0

공감이 되다가도 안 되는 글이지만 충분히..! 괜찮은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1 0

대체 이게 무슨 미투운동입니까
근거도 없는 낭설이 절반이고 SNS로 아무나 조져라가 퍼져나가는데다가
거기에 피해자까지 나오는 상황인데
책임지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5 0

뉴질랜드를 봅시다 어떻게 됏는지...

    0 0

가해자를 응징하는게 첫번째라는 점에서 저는 잘되고 있다고봅니다
피해자에대한 배려도  점점 늘어나겠죠

    2 0

한국에선 그 어떤 종류의 범죄라도

 가해자 솜방망이 처벌
 피해자는 평생 고통

그것부터 좀 고쳐야 합니다

    5 0

흰종이 꺼내들고 미투라고 진행된 요즘 행동들로 실제로 밝혀진 성범죄 수와 무고&허위로 엿먹은 사람들 머릿수릴 세어봅시다. 이미 미투는 망한운동이고 더 지속되어도 안됩니다. 사실관계 파악도 안된건으로 죽일놈 살릴롬 여론전 하는건 마녀사냥입니다. 인민재판이고요.
남 인생 조지는데 암막 뒤에서 sns몇줄로 수작질 하지 말고 사법체계를 통해 처벌하세요.
확실하지도 않은 건으로 휘둘려서 억울한 사람 범죄자 낙인찍어서 자살로 내몰다가 숲속친구들 호다닥 하지 마시고요.
이미 한국도 수년 전부터 물질증거 없이 피해자 진술만으로 유죄판결 내리고 있습니다.
공안정국 때 계획된 사법살인 이후로 사법체계 사상 유일무이한 유죄추정으로 법 자체가 가해자 조지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이걸 내버려두고 왜 sns에서 여론 호도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해서도 안되는 일이구요.
피해자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가해자의 법적 처벌 아닌가요? 근데 sns에 글을 올리는 이유는 뭔가요? 경찰서 달려가서 조서를 쓰는게 더 맞는 행동 아닐까요?

또 제 댓글을 보고 가해자 옹호니 뭐니 헛다리 짚고 싸움거는 분들이 계실까봐 미리 써두는데,  가해자(로 지목된 사람)에게 극히 불리한 유죄판정 시스템이 마련되어있으니 법으로 처벌하라는겁니다. 사적제제 엄격히 금하는 현대 사법체계에서 여론전으로 마녀사냥 하지 말고요. 지켜보는 사람들도 미투라는 익명 폭로 보면서 휩쓸려서 마녀사냥하다가 호다닥 하지 말고요. 절대 가해자 옹호나 피해자 책임 운운이 아닙니다.

    7 0

피해자의 삶의 원상복귀가 가해자에게 책임을 묻는거랑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는겁니다.
대부분의 성범죄가 지인이나 같은 공간에 있는 사람끼리 발생하는데 일단 발생하면 피해자만 숨어야하고 가해자는 떵떵거리고 잘살기 일쑤죠. 그걸 뒤집겠다는게 미투구요.
교수라는 사람마저도 말하는거 보면 평소에 여성인권에 대해 얼마나 무지했는지 잘 보입니다. 그렇게 무지하니 일평생 눌려살던 여성들의 잠깐의 시위마저도 무자비하게 찍어누르려 하겠죠.

    9 0

동의합니다 법적처벌이 불가능한 경우 미투운동말고 방법이 있을까요

    2 0

확실히 증거정황이 있을 경우는 미투 운동 찬성입니다. 다만 그렇지않다면 그에 따른 책임도 져야죠.

    0 0

이미 각종 치정에 정치적 노림수등등이 끼어든듯..

    0 0



리모컨

맨위로
 댓 글 
 목 록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메일문의 Copyright © 딜바다닷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